행안부,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운영지역 부산시·울산시 추가
상태바
행안부,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운영지역 부산시·울산시 추가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2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이 협력해 해결하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운영지역에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 2곳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2021년에는 기존 8개(대구, 광주, 대전, 강원, 충북, 충남, 전남, 경남)를 포함한 10개의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운영된다.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기존의 관 주도, 중앙정부 중심, 예산 투입 위주의 해결방식에서 탈피해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지자체가 지원, 공공기관 등의 자원을 연계하는 민‧관협업형 문제 해결 방식이다.

2019년에 광주, 충북 등 6개 지역에 처음 도입하고 2020년에는 전남, 충남 등 2개 지역을 추가해 총 8개 지역에서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운영했다.

공모를 진행해 이번에 추가로 선정된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는 지자체 기반조성, 지역 내 협업체계 구성, 추진계획의 적정성, 추진일정의 합목적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높은 점수를 받은 지역이다.

행정안전부는 2021년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구축 및 운영을 위해 10개 지역에 총 37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김학홍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관은 “주민과 지자체, 공공기관이 협업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지역의 난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문제해결 방식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