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팟, 미트프렌즈에 '지입차 관리 솔루션' 공급
상태바
로지스팟, 미트프렌즈에 '지입차 관리 솔루션' 공급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1.2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통합 물류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이 온라인 B2B 축산유통몰 ‘미트프렌즈(Meatfriends)’를 운영하는 ‘미팅’에 지입차 관리 솔루션을 공급했다.

이번 로지스팟의 지입차 관리 솔루션으로 미트프렌즈는 일일 신선 배송(콜드체인 운송)을 위해 운영 중인 차량들을 실시간으로 관리하면서 운송 품질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지입차 관리 솔루션은 지입차의 소싱부터 운영까지 지입차 관리를 일원화해서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로지스팟 관계자는 솔루션으로 차량의 운행 경로와 거리를 GPS 기반 측정 기능으로 파악해 정산할 수 있고, 냉동/냉장 차량 내 온도를 실시간으로 관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장 사진 알람으로 운송이 안전하게 완료됐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모든 운행 정보와 각종 부대 비용 및 증빙 자료가 디지털화돼 관리와 운송 계획 수립 등 업무 효율성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으며, 오픈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Open API)로 ERP 및 기존에 사용 중인 물류 관리 시스템과 연동을 하면서 유기적인 디지털 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로지스팟의 박준규 대표는 “온도에 민감한 식자재와 식품 또는 의약품 등을 운송해야 하는 기업들이 실시간 온도관제 기능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많은 고객사가 지입차, 자차 등을 한 플랫폼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편리성과 다양한 기능을 통한 운송  품질 향상에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