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사업재편 승인기업 기술개발 사업 추진
상태바
산업부, 사업재편 승인기업 기술개발 사업 추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신산업진출 사업재편 핵심기술개발(R&D) 사업을 내달 26일까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을 통해 1차 공고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업활력제고를 위한 특별법 사업재편 신산업진출 유형으로 사업재편계획을 승인받은 기업만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 사업이다.

2019년 말 기업활력법 개정을 통해 사업재편 유형으로 기존 과잉공급 이외에 신산업진출이 새롭게 추가됐으나 승인기업의 신산업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지원책이 부족한 상황이었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기존 사업 분야 대신 디지털 전환, 친환경 혁신, 신산업 진출 등 과감히 사업재편에 도전하는 기업의 혁신활동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활력법 신산업진출 유형 승인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승인받은 사업재편계획 이행에 필요한 핵심기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서 모든 과제를 자유공모 방식으로 추진한다.

지원규모는 연간 최대 8억 원(연 평균 5억 원), 지원기간은 최대 3년이다.

사업재편의 특성상 기업들이 새롭게 진출하는 분야에 대한 기술·시장 이해도 및 협업 역량이 다소 부족하므로 원활한 사업재편 이행을 위해 R&D 기획부터 이행까지 전문 컨설팅을 병행 지원한다.

정부 사업 경험이 부족한 기업을 위해 희망기업에 대해서는 사전기획 단계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공고와 관련한 상세사항은 산업부 및 한국 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사업설명회는 오는 25일 15시에 온라인(youtube.com/user/kiat4u)으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