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앤에이소프트, 딥러닝 기반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큐아이’ 출시
상태바
큐앤에이소프트, 딥러닝 기반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큐아이’ 출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2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러닝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 큐앤에이소프트(맥클로린)가 개인 투자자들을 위한 인공지능(AI)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큐아이(QI)’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큐아이는 수학 및 통계에 기반한 퀀트적 사고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 주식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자산운용사 및 전문 금융 기관들이 주된 운용 전략으로 사용하던 퀀트 트레이딩을 딥러닝 시스템화 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주식시장에서 안정적인 투자기법으로 자리잡은 퀀트 트레이딩은 객관적인 재무 데이터로 계량적인 모델을 구축하고 빅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적합한 투자 로직(Logic)을 찾아 이에 근거해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을 말한다.
 
미국의 경우 주식거래 중 알고리즘 매매가 차지하는 비율이 대략 60~80% 정도로 추산 될 정도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알고리즘 매매가 보편화 되어 있다. 

큐아이는 이러한 퀀트 기반의 알고리즘에서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반의 소프트웨어 엔진을 탑재해 주식을 자동으로 매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된 프로그램이다.
 
큐앤에이소프트는 이번 큐아이 출시를 통해 일반 개인투자자들도 누구나 쉽게 퀀트 트레이딩을 접할 수 있고 인공지능 기반의 자동 매매프로그램을 통해 기존의 무분별한 매매습관에서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재테크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큐앤에이소프트 관계자는 “큐앤에이소프트는 그동안 머신러닝과 딥러닝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투자를 접할 수 있도록 관련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발전 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큐앤에이소프트는 국내 인공지능 협회 정회원 및 구글 공인 딥러닝 전문가 ‘Google TensorFlow Cerfificate’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IoT와 AI 등 신기술을 활용한 융합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들에 기술 지원과 소프트웨어 공급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