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아이앤에스-에벤에셀케이, 파일 용량 최적화 솔루션 ‘파일프레소’ 출시
상태바
벨아이앤에스-에벤에셀케이, 파일 용량 최적화 솔루션 ‘파일프레소’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1.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컨설팅 전문 기업 벨아이앤에스가 파일 최적화 전문 기업 에벤에셀케이과 제휴를 통해 문서 및 이미지 파일 압축 솔루션 ‘파일프레소(FilePresso)’를 출시한다.

파일프레소는 PDF, MS-Office, 한글, 이미지 등 문서 작업에 사용되는 파일을 압축 기술인 '시각적 최적화 압축'을 통해서 용량을 줄이는 솔루션으로, 용량이 절감된 후에도 문서의 품질과 형태, 속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원본 문서와 이미지의 용량을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어 문서 파일 전달 및 저장 관리 등의 IT 운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파일프레소를 개발한 에벤에셀케이는 2015년 8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이미지∙동영상 파일 압축 기술로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 대상을 수상하고, 2017년 KBS '도전 K-스타트업 2017'에서 'TOP 6'에 올랐으며, 9건의 국내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벨아이앤에스의 김세훈 컨설턴트는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과 재택근무 활성화에 따라 문서와 이미지 등 업무 파일들의 활용 및 공유가 늘어남에 따라 효율적인 업무 파일 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 압축 전문 기업 에벤에셀케이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파일프레소를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벨아이앤에스는 파일프레소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 고객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파일프레소 체험판을 사용해 볼 수 있고, 경품도 제공된다. 경품 이벤트는 1월 29일까지 진행되며, 파일프레소 체험판은 2월 28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