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BMP코인 결제와 K팝 플랫폼 런칭…‘뮤직브로’, 새로운 오디션 서비스 시작
상태바
BMP코인 결제와 K팝 플랫폼 런칭…‘뮤직브로’, 새로운 오디션 서비스 시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1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형제들이 기존 음악 생태계를 뒤엎고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만든 K팝 플랫폼 뮤직브로(mubro)가 새로운 오디션 서비스 시작을 알렸다.

뮤직브로는 여타 플랫폼과 차별화를 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K팝부터 해외 음원까지 모든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음반 및 MD 상품 구매가 가능한 쇼핑몰, 팬과 아티스트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등을 선보인다. 이에 ‘2020 스타브랜드 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뮤직브로는 전 세계 K팝 팬들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고 동시에 K팝 아티스트가 순수 창작 활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팬이 좋아하는 가수에게 직접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는 이미 호평을 받은 바 있다.

KPOP 플랫폼 뮤직브로는 차세대 K팝을 이끌어갈 예비 스타들을 위해 상설 오디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달 말부터 진행될 본 오디션은 모바일 및 PC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가수의 꿈을 가지고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매달 개최되는 오디션에서는 국내 최정상 프로듀서가 직접 심사와 평가를 맡는다. 모든 과정은 공정하고 엄숙하게 진행되며 선정된 인원은 음반 발매 후 대중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K팝 스타 지망생들을 위한 등용문인 만큼 미래의 K팝 아티스트를 꿈꾸는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음악 프로듀서의 음원 플랫폼 론칭이 전례에 없는 새로운 일인 만큼 신선하고도 혁신적인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 우리들의 최종 목표인 글로벌 K-POP 플랫폼이 되기 위해, 또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을 배출하기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현재 뮤직브로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 자산인 자산인 BMP(Brother Music Platform) 코인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기존 현금 및 신용카드로만 구성된 시스템에 가상자산을 도입해 전 세계 KPOP 팬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쇼핑, 음악 청취 등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했다.

사이트 내 전자지갑으로 송금을 하면 즉시 캐시가 생성되며 이를 통해 쇼핑, 음원 구매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ERC-20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져 확장성이 우수한 만큼 향후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 새로운 블록체인 환경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오디션 페이지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뮤직브로(mubro)’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