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펜’ 탑재 ‘갤럭시 탭A’ 국내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S펜’ 탑재 ‘갤럭시 탭A’ 국내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2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S펜’을 탑재한 태블릿 ‘갤럭시 탭A’를 국내 출시한다.

갤럭시 탭A는 S펜을 탑재해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인 제품이다.

7.5mm의 두께와 487g의 무게(S펜 탑재, WiFi 모델 기준)로 휴대성도 강화했으며 기존 노트 시리즈에 들어가던 S펜 기능을 지원한다.

S펜은 쉽고 편하게 노트 필기, 스케치 등 펜 입력을 할 수 있게 해줘 학업이나 업무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탭A는 S펜과 마이크로소프트(MS)의 서비스를 연동해 소비자의 사용성도 크게 높였다.

▲ 갤럭시 탭A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화면과 데이터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사이드 싱크’ 기능과 TV와 쉽게 연결해 태블릿의 화면을 TV로 볼 수 있게 해주는 ‘퀵 커넥트’ 기능도 지원한다.

대학생의 경우 강의 시간중 클라우드 메모 서비스인 원노트(OneNote)를 통해 필기와 동시에 강의를 녹음할 수 있으며 직장인은 PC로 작성하던 문서를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인 원드라이브(OneDrive)를 통해 어디서든 쉽게 열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갤럭시 탭A는 외관에 부드러운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종이책과 같은 4:3의 화면 비율로 활자의 가독성도 높였다.

갤럭시 탭A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화면과 데이터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사이드 싱크’ 기능과 TV와 쉽게 연결해 태블릿의 화면을 TV로 볼 수 있게 해주는 ‘퀵 커넥트’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어린이용 사용자 경험(UX)과 인기 어린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모드’를 탑재했으며 어린이들이 접근할 수 있는 앱과 사용 시간을 제한해 부모를 안심시키는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9.7인치 XGA TFT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탭A는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6000mAh의 대용량 배터리, 2GB 램을 탑재했다. 또한 1.5GB램을 적용하고 S펜을 미 포함한 모델도 함께 출시된다.

출고가는 S펜을 탑재한 LTE 모델의 경우 48만4000원이고 와이파이(WiFi) 모델은 39만9000원, S펜이 미 탑재된 와이파이(WiFi) 모델은 34만9000원이다.

LTE 모델은 향후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5월 중순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탭A는 S펜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태블릿”이라며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고 학업과 업무에 도움을 주는 태블릿을 찾는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