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투빗-바른손, 블록체인 기반 ‘영화 제작 투자 및 OTT 플랫폼’ 구축
상태바
웨이투빗-바른손, 블록체인 기반 ‘영화 제작 투자 및 OTT 플랫폼’ 구축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1.1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 웨이투빗과 문화콘텐츠 기업 바른손은 블록체인 기반 공동 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영화 제작 투자 및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플랫폼을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바른손은 영화제작자들에게 제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작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원할 계획이다.

웨이투빗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영화 플랫폼은 제작부터 배급까지 하나의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상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해 투명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준다.

웨이투빗 송계한 대표는 "바른손과 함께 웨이투빗이 가진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영화 산업 분야에서 펼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협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바른손 강신범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극장을 비롯한 많은 제작자들도 시련을 겪고 있는 와중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작은 시도를 해보고자 한다.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