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MC18’ 개인용 쇼핑 솔루션, ‘레드 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상태바
지브라 ‘MC18’ 개인용 쇼핑 솔루션, ‘레드 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4.2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자산, 인력, 처리 과정 등 기업의 비즈니스 가시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자사의 MC18 모바일 컴퓨터가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지브라는 고객 중심의 제품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영향력이 강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브라는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리테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리테일러들은 이를 통해 매장 공간은 적게 사용하면서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기기의 수는 늘릴 수 있게 됐다. 지브라의 디자인 팀은 시장 조사 팀과 긴밀히 협력해 사용하기 편하고 접근 가능한 동시에 혼잡한 슈퍼마켓 환경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했다.

▲ 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자사의 MC18 모바일 컴퓨터가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차세대 개인용 쇼핑 솔루션인 MC18은 슈퍼마켓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쇼핑을 하면서 할인 쿠폰 및 추가 물품에 대한 제안을 받고 빨리 계산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구매 물품들을 쉽게 스캔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MC18은 신속하고 신뢰도 높은 바코드 캡쳐 기술을 통해 구매자들이 매점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여주고 전체적인 구매 경험은 향상 시켜준다.

지브라 디자이너들은 MC18을 위한 새로운 크레이들 시스템(cradle system)을 개발해 편의성을 유지하면서 기기의 밀도를 높였다. 이 새로운 시스템 디자인은 시장 조사에서 보여준 리테일러들의 공간 절약 조건들을 초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