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셀프 서비스 지원하는 클라우드허브 사용자 포털 출시
상태바
KINX, 셀프 서비스 지원하는 클라우드허브 사용자 포털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1.1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온라인으로 연결하고 관리하는 키오스크형 셀프 서비스 지원

인터넷 인프라 전문 기업 케이아이엔엑스(이하 KINX)가 클라우드 연결 플랫폼 '클라우드허브'의 사용자 포털을 출시하고 셀프 서비스 지원을 시작했다.

클라우드허브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클라우드 사업자와 연결되어 있는 플랫폼으로,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오라클, IBM, 텐센트, 네이버 클라우드 등 7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CSP)에 대한 멀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연결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클라우드허브 사용자 포털은 복잡한 멀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온라인으로 연결하고 관리하는 키오스크형 셀프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클라우드허브와 연결된 모든 CSP에 대해 직접 연결(Direct Connect)를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스위치 및 라우터 장비 사용 ▲BGP(Border Gateway Protocol) 설정 및 연동 ▲전용 회선 연결 ▲직접 연결 개통, 변경 및 삭제 등의 작업을 언제 어디서나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실시간 트래픽 확인, 패킷 모니터링, 임계치 설정 및 알람 수신 등이 가능하다.

또한 클라우드허브 사용자 포털로 멀티 클라우드 관리를 일원화할 수 있다. 대시보드를 통해 각 CSP와의 연결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음은 물론, 새로운 CSP와의 연결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무엇보다 대부분의 멀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연결 작업이 담당자 간 연락을 통해 진행되는 것을 감안했을 때, 클라우드허브 사용자 포털을 통해 작업 속도와 신뢰성은 물론, 편의성까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INX 김지욱 대표는 "복잡한 멀티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도 키오스크를 사용하듯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허브 사용자 포털을 출시했다"며 "클라우드 연결성은 물론 편의성에서도 앞서가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