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인포텍-하나아이앤에스, 핀테크 등 금융 시장 확대 ‘맞손’
상태바
태진인포텍-하나아이앤에스, 핀테크 등 금융 시장 확대 ‘맞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2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하이브리드 반도체 서버·스토리지 제조 전문기업 태진인포텍이 하나금융그룹 IT 전문 기업 하나아이앤에스와 금융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공동 영업과 마케팅, 기술 지원 등 다각적인 실무 협업을 함께 추진하며 금융권의 화두인 핀테크(Fintech)와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등 다양한 금융 비즈니스 업무에서 최적화된 IT 인프라 표준을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약과 함께 양사는 총판 계약도 체결하여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전 금융 시장을 공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 국산 하이브리드 반도체 서버·스토리지 제조 전문기업 태진인포텍이 하나금융그룹 IT 전문 기업 하나아이앤에스와 금융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폭증하는 대용량 데이터의 초고속 I/O 처리가 필수 요소인 IT 금융 인프라 구성에 젯스피드를 적용해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전략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금융 시장 및 글로벌 시장 확대로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태진인포텍의 젯스피드는 데이터의 초고속 처리를 지원하는 고성능 저전력 하이브리드 서버·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여러대의 서버-스토리지가 처리하는 데이터를 한 대에서 운영할 수 있으며 에너지 절감과 공간 및 운영, 유지보수에서도 효율적이다.

태진인포텍의 관계자는 “하나아이앤에스가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금융 시장에서의 솔루션 경험과 태진인포텍의 고성능, 저전력 젯스피드 시스템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영업과 마케팅 투자를 통해 공격적인 시장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