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고성능 스케일아웃 NAS ‘HNAS 5000’ 시리즈 출시
상태바
효성인포, 고성능 스케일아웃 NAS ‘HNAS 5000’ 시리즈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1.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케일아웃 아키텍처 통한 확장성 및 유연성 제공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된 스케일아웃 NAS(Network Attached Storage) ‘HNAS 5000’ 시리즈를 출시했다.

NAS는 클라우드 통합 및 컨테이너 플랫폼과 연동을 통한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해 분산 워크로드 환경을 위한 차세대 인프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AI, 빅데이터 분석 등 고성능 스케일아웃 파일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 증가와 VDI(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비대면 서비스 확산에 따라 데이터 보호와 가상화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NAS 5000 시리즈는 엔터프라이즈 스케일아웃 파일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대 80노드의 확장 버추얼 클러스터와 향상된 클라우드 및 오픈 시프트 연동을 통해 파일 시스템 당 1페타바이트(PB)의 물리적 용량 확장이 가능하며, 최대 500개 파일 시스템을 지원한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노드 당 2배에서 최대 4배 이상의 스루풋(Throughput) 성능 향상을 제공하고, 차세대 하드웨어 가속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 기반의 병렬 하드웨어 아키텍처로 가용성을 높여 파일 서비스 및 중복 제거 성능, 자동 관리 기능이 향상되었다.

이 외에도 최적화를 통해 28% 저장공간 절감, 5배 빠른 레이턴시 감소, 25% 많은 사용자 수용 등의 성능 향상을 통해 스케일아웃 NAS의 약점인 작은 파일 처리의 효율성을 강화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HNAS 5000 시리즈는 최근 공공 부문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등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대규모,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 고성능 처리를 요구하는 고객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20년 이상의 NAS 스토리지 관련 전문 기술력과 프로젝트 노하우, 10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페더레이티드 스케일아웃(Federated Scale-out) 타입 NAS 게이트웨이와 유니파이드(Unified) 타입 NAS 어플라이언스를 제공하고,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