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체인, 이더리움 연결 브리지 '페기' 배포
상태바
시프체인, 이더리움 연결 브리지 '페기' 배포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1.0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중앙화 거래소 시프체인(Sifchain)은 시프체인 테스트넷 몽키바에 코스모스와 이더리움(ETH) 연결 브리지인 페기(Peggy)를 배포했다고 7일(현지 시각) 밝혔다.

 

시프체인은 코스모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활용해 구축한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토콜로 스텔라(Stellar)나 이더리움과 같은 약 25개의 블록체인이 블록익스플로러나 지갑을 개발하듯, 크로스체인(Cross-chain) 통합을 기본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블록체인 통합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도록 구현해 코스모스 커뮤니티는 비용을 최소화하고 개발 리소스를 절약한다.

시프체인 베타넷은 오는 25일 출시될 예정이며, 지난해 12월 NGC 벤처스, 알라메다 리서치·기타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약 39억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시프체인 루크 김 프로젝트 리더는 “시프체인은 블록체인 간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페기를 통해 이더리움과 시프체인 간 자산 전송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사용자는 시프체인 네트워크상의 자산을 자유롭게 활용하는 동시에 스왑이나 추가 투자를 실행할 수 있다”고 전하며 “사용자가 자산 활용을 끝냈다면, 언제든 페기를 다시 이더리움으로 옮겨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프체인은 오는 11일에 퍼블릭 토큰을 출시와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페기 브리지가 구현된 메인넷 베타 버전이 동시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