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티바·인하대 바이오시스템융합대학원, 바이오 인재 육성 MOU 체결
상태바
싸이티바·인하대 바이오시스템융합대학원, 바이오 인재 육성 MOU 체결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0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의약품의 연구·개발·제조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싸이티바(Cytiva)가 6일 인하대 대학원 바이오시스템융합학과에서 운영하는 산학융합 인터랙티브 바이오공정 혁신 교육연구단과 창의적인 바이오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싸이티바가 인하대 바이오시스템융합대학원 학생들에게 바이오 프로세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인하대와 산업체 맞춤형 기술 교육 및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두 기관이 산학 협력 업무에 필요하다고 합의한 사항들을 담고 있다. 협약 기간은 2년이다.

업무협약식 [사진=싸이티바]
업무협약식 [사진=싸이티바]

협약에 이어 1, 2월 중으로 인하대 바이오시스템융합대학원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4차례에 걸쳐 싸이티바의 바이오 프로세스 교육 프로그램에 따른 실무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인천 송도국제도시 BRC(Bio Research Complex)내 연구 2동에 설립한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기관 '아시아 태평양 패스트 트랙 센터(APAC Fast Track Center)'에서 진행되며 이러닝, 강의, 실습, 견학 등으로 구성된다.

지난 2016년 설립한 싸이티바의 아시아 태평양 패스트 트랙 센터는 2232.6㎡ 규모로 바이오 분야의 실무 트레이닝, 기술 분석, 생산 지원 및 바이오 프로세싱 관련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바이오 전문 지원센터다. 

센터에는 실제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바이오 프로세싱 최신 설비들이 구비돼 있고, 바이오 전문인력을 위한 맞춤형 교육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싸이티바 최준호 대표는 “한국의 바이오 산업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정부와 민간의 적극적인 투자로 향후 전망도 밝다”며 “단, 바이오 전문 인력의 양성이  산업 활성화의 주요 과제로 인식돼 왔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바이오 산업 발전을 견인할 인재로 양성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