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클라우드 PC 서비스 '섀도우'에 네트워크 인프라 공급
상태바
KINX, 클라우드 PC 서비스 '섀도우'에 네트워크 인프라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1.0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립적 데이터센터와 대규모 연동망을 통해 안정적 서비스 운영 지원

케이아이엔엑스(KINX)가 윈도우10 기반 클라우드 PC 서비스 '섀도우'에 네트워크 인프라를 공급한다.

섀도우는 유럽과 북미에서 먼저 출시된 글로벌 클라우드 PC 서비스로, 단순히 게임을 클라우드 스트리밍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사양 하드웨어 기반의 윈도우10 가상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윈도우는 물론이고 맥, 우분투 등 다양한 OS에서 구동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OS 환경에서 윈도우 전용 게임이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USB 및 블루투스 주변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섀도우 운영사인 블레이드는 아시아 시장에 처음 진출하며 KINX를 네트워크 파트너로 선택했다. KINX가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럽의 데이터센터와 마찬가지로 여러 사업자의 회선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또한, KINX의 대규모 네트워크 연동망을 이용해 최적의 경로로 트래픽을 처리함으로써 레이턴시를 최소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섀도우 구독자는 별도의 저장공간과 최대 4K의 고해상도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블레이드 김현민 동북아 법인장는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가지 제약으로 불편을 겪었지만 KINX의 비대면 컨설팅과 기술 지원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었다. 게이머들의 수준이 높은 한국 시장에서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는 섀도우의 매력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KINX 김지욱 대표는 "KINX는 회선 선택의 자율성을 보장하며 풍부한 네트워크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기업의 한국 서비스에 최적화되어 있다. 섀도우 구독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성능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과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