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보고·추적 솔루션용 고성능 GNSS 모듈
상태바
위치 보고·추적 솔루션용 고성능 GNSS 모듈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4.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릿 ∥ SE868-V3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이하 텔릿)가 새로운 GNSS 모듈 ‘SE868-V3’을 출시했다.

텔릿의 SE868-V3은 미국의 GPS, 러시아의 글로나스(Glonass), 중국의 베이더우(Beidou), 유럽의 갈릴레오(Galileo)와 SBAS 등의 다양한 위성 항법 시스템을 결합해 위치 보고 및 추적 솔루션을 지원하는 고성능 GNSS 모듈이다.

SE868-V3은 위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A-GPS와 같은 위치 추산 정보와 위성 항법 기반 시스템인 SBAS를 모두 지원한다.

또한 SE868-V3은 이동시 -162dBm, 추적시 -166dBm의 고감도 기능으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SE868-V2뿐만 아니라 JF2와도 핀투핀 호환이 가능해 새로운 모델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11×11 mm 크기의 QFN 패키지에는 강력한 베이스밴드(기저대) 프로세서, SQI 플래시 메모리 및 통합 저잡음 증폭기(Low Noise Amplifier)가 내장된 GNSS 칩이 포함돼 있다. 또한 초고감도 RF 프론트-엔드는 실내 및 밀집된 도심지와 같이 관측이 어려운 야외 환경에서도 빠른 위치 결정을 돕는다.

온보드 소프트웨어 엔진은 GNSS 위성에 의해 전송된 데이터를 모듈을 통해 받고 내장 플래시 메모리에 수신하여 단기 위치추산 예측이 가능하다.

김호상 텔릿 한국 및 일본 영업 총괄 상무는 “SE868-V3은 GNSS 분야에서 텔릿의 20년 이상의 경험이 집약된 고성능 모듈”이라며 “이번 제품은 GPS뿐만 아니라 러시아의 글로나스와 중국의 베이더우를 모두 지원해 전세계 고객에게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