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컴즈, 1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 성공
상태바
지란지교컴즈, 1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 성공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1.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기업 지란지교컴즈가 라구나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지란지교의 계열사인 지란지교컴즈는 2016년 지란지교소프트 메신저사업부에서 분사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전국 25만여 명의 초중고 교사와 교직원들이 사용하는 학사 업무 전용 메신저 ‘쿨메신저’를 서비스하고 있다.

쿨메신저는 학교 조직도 기반의 채팅과 메시지 서비스와 일정관리(쿨렌더), 설문 조사, 대용량 파일과 폴더 전송 등 사용자 편의성 기능을 제공한다. 지란지교컴즈는 쿨메신저 서비스 사용 기간이 7년 이상인 충성 유저의 비중이 전체 사용자의 70% 이상으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점을 강조했다.

지란지교컴즈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학교에서 가정으로 발송하는 단체 공지를 보다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쿨알리미’ 서비스를 오는 2월 출시할 예정이다. 쿨알리미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기반으로 기존 LMS(Long Message Service) 대비 65%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 삽입∙파일 첨부·수신 확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지란지교컴즈 황찬우 대표는 "전국 교직원의 절반 이상이 매일 아침 쿨메신저에 접속하고, 쿨메신저를 통해 다양한 업무를 처리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한층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코로나19로 인해 큰 혼란을 겪고 있는 학교 현장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