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대학생 "놀면 뭐하니? 이솦에서 코딩 배우자!"
상태바
예비 대학생 "놀면 뭐하니? 이솦에서 코딩 배우자!"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1.0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는 온라인 교육 공간 ‘이솦’에서 예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 교육 행사 ‘놀면 뭐하니? 이솦에서 코딩 배우자!’를 오늘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솦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수준별 맞춤형 SW 교육 강의와 실습 환경을 제공하며, 누구나 SW와 AI 관련 영상 학습 자료 581편과 온라인 강좌 135개 등 다양한 교육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학 입학 전 1, 2월 동안 예비 대학생들이 SW·AI에 흥미와 관심을 두고 기초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수준별 3단계로 나눠 ▲처음이어도 괜찮아, 소프트웨어 교육 이제 시작이다! ▲고등학교 과정에서 어느 정도 기초 코딩을 배운 예비 대학생이라면! ▲블록코딩도 배웠고, 텍스트코딩 경험도 있다면, 이젠 인공지능이다! 등의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행사의 교육 과정을 수강·이수하거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행사 내용을 공유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송경희 소프트웨어정책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비전공자에게도 SW 교육을 하는 대학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 SW와 AI가 산업을 발전시키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다. 이번 행사에 새로운 출발선에 서 있는 예비 대학생들이 많이 참가해 기초 역량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