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회관, 139개 공연장 무대시설물 정기안전검사 실시
상태바
울산문화예술회관, 139개 공연장 무대시설물 정기안전검사 실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원활한 공연준비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4일부터 3월 중순까지 무대시설물 정기안전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든 공연장은 공연법 제12조(무대시설의 안전진단 등)에 따라 안전진단기관에 의해 정기적으로 무대시설물 안전진단(3년마다 정기안전검사, 9년마다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해야 한다.

이번 정기안전검사는 지난 2018년 이후 3년 만에 실시하는 것으로 무대시설물 139개(대공연장 102개, 소공연장 37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시설물 구조부분 설치상태 확인, 요소 부분 작동상태 및 점검, 각종 구동부 운전제어 및 성능 검사 등으로 오는 30일부터 2월 17일까지 현장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 결과를 분석해 종합보고서를 작성한다.

특히 현장검사기간에는 안전진단기관 및 무대직원들뿐만 아니라 2021년 대·소공연장 무대시설 유지관리보수 용역'을 통한 전문성을 갖춘 용역 기술자들과 공동으로 점검을 진행한다.

문화예술회관은 정기안전검사 결과 시설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확인되면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하반기 정기안전점검 기간을 이용해 보수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내년 예산에 반영해 완벽하게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공연장 무대시설물 정기안전검사 및 시설개선을 통해 지역 예술인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최적의 환경에서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