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 글로벌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에서 대한민국 1위 올라
상태바
씨유박스, 글로벌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에서 대한민국 1위 올라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2.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얼굴인식 전문 기업 씨유박스가 NIST(미국 국제표준기술연구소)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Face Recognition Vendor Test, 이하 FRVT)에서 대한민국 기업 중 1위, 글로벌 기준으로는 24위를 기록했다.

NIST 기업 별 순위(Leader Board)에 의하면 총 169개의 기업이 이번 FRVT에 참여했으며, 씨유박스는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24위에 오르며, 유일하게 1page에 등재됐다.

씨유박스는 이번 FRVT에서 여권사진(Visa)과 출입국심사대 사진(Border)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출입국심사대 사진 부문에서는 글로벌 Top 15를 달성하여, 100년 가까이 공항 비즈니스를 영위한 유럽의 전통 기업보다 뛰어난 성적을 기록했다.

또한 올해 FRVT에 추가된 ‘마스크 착용 시 얼굴 인식 테스트’에서도 씨유박스의 얼굴인식 알고리즘은 대한민국 1위, 그리고 글로벌 순위 32위를 기록했다.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는 “자동출입국심사대로부터 시작된 10년 이상의 공항 비즈니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얼굴인식 인공지능 기술 연구 개발에 공격적으로 투자했다. 그리고 그 결과 올 7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알고리즘 테스트에서 국내 최초로 만점을 받았으며, 이번 FRVT에서는 첫 번째 시도에 글로벌 상위권 수준의 성적을 거뒀다. 2021년에는 글로벌 top 10 진입을 목표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