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적극 협력 요청
상태바
방통위,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적극 협력 요청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2.28 14: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위이하 ‘방통위’)는 정부의 코로나19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 시행과 맞물려 방송제작 시 방역지침 준수를 강화하고, 방송사의 적극적인 방역조치들이 방송화면을 통해 국민들에게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방송 출연진과 직원들이 감염되어 방송제작이 차질을 빚었다. 특히 방송사의 연말 시상식, 드라마 촬영 등 방송제작 과정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엄격하게 지켜지지 않아 감염병 확산이 우려된다는 민원이 접수되기도 하였다.

이에 방통위는 다중이 모이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경우 단순히 방역지침을 위반하지 않는 데 그치지 않고 최소한의 방송관계자만 참여하게 하거나 마스크 착용, 출연자간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강화하여 철저히 준수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또한, 방통위는 코로나19 위기상황이 계속되면서 “생필품 사재기 조짐” 등 국민 불신과 불안을 유발하는 가짜뉴스가 또다시 확산되고 있으므로 사실에 기반한 공신력 있는 정보가 신속히 제공될 수 있도록 협조해줄 것을 방송사에 요청하였다.

한상혁 위원장은 “방역수칙이 준수되지 않는 영상이 방송될 경우 마스크를 쓰며 일상생활을 하는 엄중한 현실에 부합하지 않고 감염 확산 우려도 제기될 수 있는 만큼, 다중이 모이는 방송프로그램에서 방역지침이 철저히 준수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당부하고, “연말연시 등 다가오는 연휴기간은 코로나19 위기를 막을 수 있는 매우 중대한 시기이므로 국민들이 불안감을 갖지 않으면서도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방송사의 적극적인 협조가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도윤 2021-04-20 13:52:05
코로나 19의 위력이 대단하네요. 방통위까지 발 벗고 나서서 열심히 실천을 하는 것을 보니 저도 뭐가 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