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부산을 만나는 방법…부산시,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선정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부산을 만나는 방법…부산시,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선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제1회 부산광역시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최근 유튜브를 비롯한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시정 홍보가 이뤄지는 환경에 발맞추기 위해 기존에 진행하던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으로 전환했다.

대상 수상작 [제공=부산시]
대상 수상작 [제공=부산시]

올해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산을 새롭게 만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시리즈형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1화를 출품하는 방식을 취했다. 

지난 8월 1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진행된 공모에는 총 58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예비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7편이 선정됐다.

심사 결과 ▲이지원 씨 외 1인의 ‘말숙이와 부산 랜선여행 in 부산’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작품은 코로나19 시대에 멀리 있는 친구에게 외국인의 시선에서 ‘랜선 여행’으로 부산의 숨은 관광명소를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다음 편이 기대되는 콘텐츠로 공모전의 기획 의도를 잘 표현하였다는 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성주원 씨의 ‘오이소 보이소’가 선정됐다. 현재 부산에서 로컬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가 직접 사투리 가사로 부산의 특색과 매력을 표현한 작품으로 완성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김수진 씨 외 3인(경남정보대)의 ‘부산 뭐하니? in 강서구’가 꼽혔다. 부산 뭐하니?는 코로나19 여파로 부산을 여행하지 못하는 친구를 대신해 부산 곳곳을 비대면으로 여행하며 다음 여행 장소를 예고하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