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솔루션, 엑센시오 테스트 출시…IC칩 제조용 빅데이터 솔루션 활용도 증대
상태바
PDF솔루션, 엑센시오 테스트 출시…IC칩 제조용 빅데이터 솔루션 활용도 증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4.2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F솔루션이 반도체 제조업체를 위한 엑센시오-테스트(Exensio-Test)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고객사의 의견을 반영한 엑센시오-테스트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PDF솔루션은 테스트, 포장 및 제조에 이르는 주요 영역에 걸쳐 플랫폼을 확장하게 됐다.

이 모듈은 PDF 솔루션이 잘란드 엔지니어링(Salland Engineering)이 보유한 주요 반도체 관련 소프트웨어 자산을 인수해 얻은 기술과 엑센시오 플랫폼의 빅 데이터 역량을 결집시켰다.

새 테스트 모듈은 생산과정 검증과 적응도 검사 및 분석 기술을 통해 테스트와 제조, 포장 공정을 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는 고객사의 공정 검증과 생산성, 수율 최적화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PDF솔루션은 IC칩 제조 전 공정주기에 걸쳐 수율 향상을 위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기업으로 수율 향상을 위한 모듈인 엑센시오-일드(Exensio-Yield), 엑센시오-컨트롤(Exensio-Control)로 구성된 엑센시오 플랫폼(Exensio Platform)을 통한 공정장비 제어에 대한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FDC(불량 탐지 및 분류) 기술로 잘 알려있다.

신규 보급돼 전세계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엑센시오-테스트를 통해 반도체 제조업체는 테스트에 대한 효율성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 적응도 테스트 알고리듬 수행을 통해 테스트 소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이러한 소요시간 감축은 PPM 수준의 엄격한 불량률이 요구되는 첨단 제품과 공정에 꼭 필요 ▲테스트 검출 셋업과 동시에 검사장치/검출장치 공정조건을 최적화해 테스트 시간을 단축 ▲실시간 경보 및 조치를 통해 하도급업체와 인하우스의 테스트 설비에 대한 테스트 생산성 향상 및 생산공정 검증에 관한 인사이트 획득 ▲첨단 분석방법,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및 모델링 기능뿐만 아니라 예방경보 기능을 통해 웨이퍼 분류와 최종 테스트에서 확보한 근본 원인과 제조 데이터 연계 ▲PDF솔루션의 CV 스크라이브 기술과 함께 사용하면 설비종합효율(OEE), UPM, 생산성과 수율의 최적화 가능 등의 추가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엑센시오-테스트를 개발하기 위해 PDF솔루션은 잘란트 엔지니어링으로부터 주요 반도체 소프트웨어 기술을 확보했다. 잘란트의 솔루션은 전세계에서 테스트와 포장, 제조관리 분야에 널리 사용돼 왔다.

PDF솔루션은 SE 프로브(SE Probe)를 비롯한 관련 모듈, 옵티마이저(Optimizer), 맵웨어하우스(MWH), SE 다나(SE Dana), 퀘스트(Quest), 스켈레톤(Skeleton), CM-FT, CCT, 스위프테스트(SwifTest), 테스트비전(TestVision)과 같은 잘란트의 기술을 인수했다.

PDF는 잘란트로부터 인수한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와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며 앞으로 이 기술들을 발전시키고 엑센시오-테스트 모듈과 통합시키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PDF솔루션은 이미 잘란트의 전 고객들이 이 제품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년간의 라이선스 및 지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사이드 아카르 PDF솔루션 총괄 담담 매니저는 “현재 PDF 솔루션은 엑센시오의 FDC 및 YMS 통합을 통해 장비 수준의 제어, 수율 및 특성화 데이터 공정에 대한 통합 액세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PDF는 여기에 생산 단계에서 최신의 테스팅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길 바란다”며 “우리가 획득한 잘란트의 기술을 통해 우리의 팹리스 및 IDM 고객사는 테스트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더 높은 생산 수율, 더 낮은 PPM에 도달해 제품 출시 시간을 보다 더 감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