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합동점검단, 유흥주점 영업한 노래클럽 등 과태료 부과 4건·현지 시정조치 27건 조치
상태바
정부합동점검단, 유흥주점 영업한 노래클럽 등 과태료 부과 4건·현지 시정조치 27건 조치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2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정부합동점검단은 24일 현장방역 이행 실효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방역현장 특별점검을 추진 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21일(현장점검 4일차) 기준으로 과태료 부과 5건, 현지시정 56건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으며 사업주 등에 대한 방역지침 계도 및 홍보(61건) 등에 대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고 합동점검단은 설명했다.

정부합동점검단(3팀)은 경기남부경찰청과 합동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집합금지 명령을 위반한 00노래클럽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영업실장, 종업원 및 손님 등 23명에 대해 관할 지자체에 신속한 행정조치를 하도록 인계했다.

경기 성남시 소재 00노래클럽은 인터넷 구글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손님을 받고 점검을 피해 간판 불을 끄고 문을 잠근 후 유흥주점 영업을 한다는 내용을 인지했다.

22일 21시 경부터 잠복 중 남자 종업원들이 예약된 손님과 유흥 종사자들을 출입문을 통해 입장시키는 것을 확인하고 23시 55분 경 출입문 개방시 진입하여 7개 룸에서 여종업원과 남자 손님이 함께 술을 마시는 현장 등을 확인했다.

특히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총리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연말연시 특별 방역대책 부처 종합점검 계획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현장 확인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연말연시 특별 방역강화 특별대책이 1월 3일까지 시행됨에 따라 부처 및 지자체의 현장점검 추진상황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다중집합 장소에 대한 집중점검으로 감염 확산 가능성을 차단하고 방역수칙 위반자에게는 엄격한 법 적용을 통해 재발을 방지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정부합동점검단 운영과 지자체 등 이행실태 확인을 위한 중앙점검단을 파견해 현장점검 실효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관계 부처는 소관 관리시설에 대한 점검계획 수립 및 자체 특별점검을 추진하고 그 결과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보고하도록 했으며 지자체는 경찰ㆍ민간단체 등이 참여하는 합동점검을 실시하도록 했다.

또 행안부는 지자체․경찰청․국립공원 등에 대해 해넘이․해돋이 명소의 진입로 통제와 주차장 폐쇄 등의 조치를 통해 사람이 모이는 것을 최소화하도록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