셈퍼리스, 트러스트키와 파트너십 체결… 한국 시장에 포괄적 디렉토리 보호 서비스 제공
상태바
셈퍼리스, 트러스트키와 파트너십 체결… 한국 시장에 포괄적 디렉토리 보호 서비스 제공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2.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십 발판으로 수상 경력의 하이브리드 ID 보호 솔루션 확장… 한국 내 글로벌 조직의 복원력 강화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ID 기반 사이버 복원력 분야의 선구적 기업인 셈퍼리스(Semperis)가 세계적 보안 인증 솔루션 기업인 트러스트키 솔루션즈(TrustKey Solutions)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트러스트키는 셈퍼리스의 공식 유통업체 겸 리셀러 역할을 맡아 트러스트키가 한국 전역에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2000대 엔터프라이즈 고객군과 조직에 중요 엔터프라이즈 디렉토리 서비스 보호를 위한 셈퍼리스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브 디렉토리(Microsoft Active Directory)와 같은 중앙 ID 저장소를 방어하는 것은 한국 내 조직에서 날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북한의 조직적 해커 그룹을 포함해 국가 및 산업의 민감한 데이터를 노리는 해커들이 이를 주요 공격 목표로 삼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서베이에 따르면 한국 기업은 하루 평균 10만건의 보안 경고를 받는 등 한국 내 사이버 보안 피로감이 글로벌 평균의 두 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 발표한 제휴에 따라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 약칭 AD)를 위한 트러스트키의 선도적인 보안 무암호 솔루션은 셈퍼리스의 ID 기반 보호 및 복구 솔루션을 토대로 더욱 확장된다. AD는 기업 보안의 ‘아킬레스건’으로 표현되곤 한다. 트러스트키의 FIDO2 기술을 사용하는 조직은 사이버 위기 발생 전부터 이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셈퍼리스의 포괄적인 AD 보안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파트너십은 조직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한다. 셈퍼리스와 트러스트키는 힘을 합쳐 백엔드와 프론트엔드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온프레미스(on-premises),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등 환경에 관계 없이 조직을 보호할 예정이다.

리처드 윅스(Richard Weeks) 셈퍼리스 글로벌 채널/연합 담당 부사장은 “조직이 사이버 보안 피로에 시달리고 사이버 위험의 우선순위를 정하느라 골머리를 앓고 있는 가운데 위협을 완화하고 디렉토리 공격에 신속히 대응할 방안에 대한 시장 수요가 엄청나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한국에서 발생한 이랜드에 대한 랜섬웨어 공격과 이로 인한 휴점 사태는 사이버 보안 전투에서 무엇이 위험한지를 극명히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이어 “트러스트키는 한국 시장에서 탄탄한 관계를 구축한 검증된 리더”라며 “트러스트키와 맺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셈퍼리스의 글로벌 입지를 더욱 확장해 한국과 전 세계 조직을 대상으로 위협 완화 및 디렉토리 공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앞선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2000대 기업과 정부 기관은 셈퍼리스 솔루션을 바탕으로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되는 디렉토리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보호하고 있다. 셈퍼리스가 특허를 보유한 AD 기술은 보안 상태를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위험한 변경을 자동 수정하며 신속한 대응을 가능케 함으로써 4000만개 이상의 ID를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있다. 셈퍼리스를 통해 조직은 디렉토리의 보안 취약성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진행되는 사이버 공격을 차단하고 침해 및 운영 오류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다.

스티븐 오(Stephen Oh) 트러스트키 솔루션즈 최고경영자(CEO)는 “트러스트키는 보안 업계 리더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며 “셈퍼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총체적 보안 파트너십을 구축해 고객과 엔드유저에게 막강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셈퍼리스 및 다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말웨어 및 기타 사이버 위협으로 인한 악성 공격과 피해로부터 고객과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셈퍼리스의 ID 전문가팀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VP는 세계 수준의 사이버보안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운영한 방대한 경험을 토대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셈퍼리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emperis.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SemperisTech)를 팔로우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