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아고라, 블록체인 전문 기관 BRI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보스아고라, 블록체인 전문 기관 BRI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2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스아고라재단이 더탭스콧그룹(The Tapscott Group)에서 운영하는 블록체인 전문 연구 기관 BRI(Blockchain Research Institute)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보스아고라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보아(BOA) 코인을 실생활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발전하고 있다.

더탭스콧그룹은 ‘패러다임 시프트’와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로 유명한 돈 탭스콧(Don Tapscott)이 설립한 회사로 산하에 BRI를 운영하고 있다.

BRI는 각 정부 기관과 산업의 블록체인 전략을 연구하기 위해 전문가들이 모인 독립적인 싱크탱크로, 매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포럼 'Blockchain Revolution Global(BRG)'을 개최하는 등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IBM 등 정부 기관, 교육 기관, 글로벌 기업, 블록체인 기업을 포함해 100여 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멤버십 계약을 체결해 협력하고 있다.

보스아고라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돈 탭스콧을 프로젝트 정식 어드바이저로 영입하게 됐고, BRI가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보스아고라 생태계 발전을 위해 활용한다.

특히 BRI가 연구·발표하는 보고서와 다양한 연구 자료는 급변하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로써 블록체인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될 전망이다.

돈 탭스콧은 “오늘날 블록체인 산업은 열린 투명성을 바탕으로 혁신에 빠르게 대처하는 프로젝트들만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다. 보스아고라는 오랜 기간 관심 있게 봐온 성장이 기대되는 진정성 있는 프로젝트로 어드바이저로 참여하여 함께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