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멘토링의 제왕’개최…과학 주제 라이브 강연 및 화상멘토링 진행
상태바
서울시, ‘멘토링의 제왕’개최…과학 주제 라이브 강연 및 화상멘토링 진행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2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과학관은 진로탐색 프로그램 멘토링의 제왕을 23일부터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는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과학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생생한 강연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다.

‘과학’을 주제로 진행하는 유튜브 공개강연은 매주 수요일마다 6주간 진행하고 다양한 과학기술분야에 종사 중인 과학자들이 멘토단으로 참여하는 ‘멘토링’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한다.

멘토링의 제왕은 과학유튜버, 정부출연·대학 연구원, 작가, 창업가 등의 젊은 과학인들에게 진로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자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각 분야 젊은 과학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공계 진로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들을 수 있는 무료강연은 23일부터 매주 수요일(총 6회) 저녁 7시에 연다. 서울시립과학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소규모 화상 멘토링은 다양한 과학기술분야에 종사중인 11명의 과학자들이 멘토단으로 구성되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밀착 멘토링으로 진행한다. 

멘토 1인당 최대 6명을 모집해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이용해 진행하며 참여자들의 적극성과 자발성을 끌어올리고 양질의 멘토링 운영을 위해 회차 당 1만 원의 참가비를 받으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이정규 서울시립과학관장은 “멘토와 멘티 간 과학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진로탐색의 시간”이라며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에 고민이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과학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