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CJ올리브네트웍스, 식품 검사용 'AI 머신비전' 사업 육성
상태바
코그넥스-CJ올리브네트웍스, 식품 검사용 'AI 머신비전' 사업 육성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머신비전 분야 전문기업 코그넥스코리아는 ICT 전문기업 CJ올리브네트웍스와 식품 검사용 인공지능(AI) 머신비전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식품 검사용 AI 머신비전 사업 육성을 목표로 한다. 식품 제조 공장에 설치된 비전 시스템에서 이미지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불량검사, 제품식별, 제조일자 확인이 가능한 고성능 비전 장비를 공급하고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코그넥스코리아는 식품 검사용 AI 머신비전 사업에 필요한 2D/3D 비전 카메라와 바코드 관련 장비 등의 모든 비전 장비에 대한 공급 및 구축을 책임지며, CJ올리브네트웍스는 AI 솔루션(이미지 데이터 분석, AI모델링) 기술 개발과 관리, 운영 및 사업 인벤토리 공동 개발을 맡았다.

양사는 향후 3년간 대내외 온∙오프라인 유통과 채널을 활용한 식품 검사용 AI 머신 비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부서 간의 협업을 통해 필요한 기술 지원과 영업 확대에 집중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식품 분야에서의 AI 비전 검사 활성화에 기여한다.

코그넥스코리아 문응진 대표는 “코그넥스는 기존에 검사 규칙 기반의 룰베이스(Rule-Base) 방식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까다로운 검사들을 위해 머신비전에 딥러닝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검사 자동화를 위한 R&D 노력을 지속해 왔다”고 말하며 “금일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MOU를 통해 국내 식품 검사 분야에 최적화된 AI 머신비전 보급과 확산을 위한 머신비전 기술·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