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중앙그룹에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주니퍼네트웍스, "중앙그룹에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구축"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2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 네트워크 전문업체 한국주니퍼네트웍스는 중앙그룹에 미스트 AI 기반의 주니퍼 AP를 포함한 유·무선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전사적 AI 기반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했다고 21일 밝혔다.

중앙그룹은 지난해 주니퍼의 유·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JTBC 빌딩에 도입했고, 올해 중앙일보 빌딩 구축 프로젝트와 두 건물의 통합 작업을 완료해 임직원이 네트워크 자원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구현했다.

중앙그룹에 도입된 장비는 JTBC 빌딩에 주니퍼의 EX9200 백본 스위치 2대와 EX3400 액세스 스위치 45대, UTP 스위치, PoE 스위치를 비롯해 주니퍼 AP41 112대, 중앙일보 빌딩에 주니퍼의 EX9200 백본 스위치 2대와 EX3400 액세스 스위치 49대, UTP 스위치, PoE 스위치를 비롯해 주니퍼 AP43 170대 등의 솔루션이다.

이번 중앙그룹에는 미스트 AI 기반 주니퍼 AP가 전사적으로 도입됐다. 주니퍼의 AI 기반 솔루션은 ▲유무선 보장 ▲통합형 AI 엔진 ▲최신 마이크로서비스 클라우드 ▲가상 BLE 등의 기능을 갖췄다.

중앙그룹에 구축된 미스트 AI 기반의 주니퍼 AP에는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기술인 Wi-Fi 6가 탑재돼 있다. Wi-Fi 6는 기존 대비 진보된 연결을 위한 고용량, 고성능, 광대역 및 효율성을 제공하는 기술로 고화질 영상과 AR 콘텐츠까지 다중 지원이 가능하다. 주니퍼 AP는 AI 기반 자동화와 인사이트가 결합한 최초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Wi-Fi 6 AP로 Wi-Fi 6 운영을 간소화시켜 준다.

중앙그룹은 미스트 AI 기반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함에 따라 네트워크 효율성 측면에서 한발 앞서 나가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 두 건물에 도입된 무선 네트워크가 기존의 유선 사용 대비 속도와 품질 모두 같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으며, QR코드 스캔만으로 AP 추가/제거와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이 가능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로 관리도 단순해져 높은 효율성을 나타내고 있다. 또 특정 클라이언트 이동 동선과 정보 확인이 간단해져 비상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도 확보하게 됐다.

한국주니퍼네트웍스 채기병 지사장은 “국내 언론을 선도하는 중앙그룹이 전사적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구축을 위해 주니퍼의 솔루션을 선택했다는 점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것 이상의 큰 의미가 있다"고 전하며 "이번 사례를 계기로 모든 산업 분야에서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도입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 주니퍼는 주니퍼 미스트 클라우드 아키텍처 기반의 솔루션이 모든 부문의 고객들에게 견줄 수 없는 가시성과 사용자 경험 향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앙그룹은 향후 전 계열사로 주니퍼 AI 기반 솔루션 도입을 확대 검토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