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 수원대학교에 2억 원 상당 실습용 보안장비 기증
상태바
윈스, 수원대학교에 2억 원 상당 실습용 보안장비 기증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2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전문기업 윈스는 수원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정보보호 실습장비 기증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실습장비 기증식을 통해 ▲정보보호 인재양성을 위한 실습환경 구축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및 IT대학 보안 실습 역량 강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장비 기증식 [제공=윈스]
장비 기증식 [제공=윈스]

윈스와 수원대학교는 2019년부터 산업체 수요에 맞는 전공 교육을 통해 학생 개인 역량 향상과 기업연계 실습 교육인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 브리지 사업’에 참여해 왔다. 이 사업을 통해 수원대학교 1기 수료생 중 4명이 정규직으로 채용됐고 2기 참여자 중 4명이 현재 윈스에서 현장실습 진행 중에 있다.

윈스는 총 2억 2400만 원 상당의 침입방지시스템(IPS), DDoS 대응시스템 등 보안솔루션 9대를 수원대에 기증했다. 

해당 장비는 다양한 형태의 침입 행위를 실시간 탐지, 분석 후 유해트래픽을 차단해 보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보안기술을 제공하는 고성능 장비로서 전공 학생들을 위한 실습용으로 사용 될 예정이다.

윈스 김대연 대표는 “정보보안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장비를 미리 교육받고 활용해 이해도를 높여주고 학과 실습에 도움을 주고자 장비를 기증하게 됐다” 라며 “향후 학생들이 정보보안 분야 취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갖춰 보안전문가 꿈의 날개를 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