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농기원, 비대면 교육 콘텐츠 경진대회 최우수기관상 수상
상태바
충남도 농기원, 비대면 교육 콘텐츠 경진대회 최우수기관상 수상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1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집합 행사가 최소화되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우수한 비대면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도 농업기술원은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주관 비대면 교육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안방까지 찾아가는 강의실’로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안방까지 찾아가는 강의실은 ‘2021 새해 농업인 교육’을 다양한 방송 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것으로 벼·고추·딸기 등 도내 10개 주요 작목에 대한 농사 기술, 농업정책 등을 담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집합 교육이 어려울 것에 대비해 지난 9월부터 각 과목별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을 섭외해 방송용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제작한 교육 콘텐츠는 이달부터 도내 케이블TV, 인터넷으로 연결된 IP-TV, 위성방송 등으로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방송 일정과 채널 등은 도내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아울러 이번 경진대회에서 당진시는 비대면 교육 우수사례 최우수기관상과 교육 콘텐츠 부분 장려상을, 논산시는 비대면 교육 우수사례 부분 장려상을 받았다.

김부성 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 농업기술센터가 많은 상을 받은 것은 모든 직원이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힘을 합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농업인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