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자산 플랫폼 Synbit, 테스트 버전 오픈 및 후오비 에코 체인 콘트랙트 테스트 시동
상태바
합성자산 플랫폼 Synbit, 테스트 버전 오픈 및 후오비 에코 체인 콘트랙트 테스트 시동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2.1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성자산(Synthetic Assets) 플랫폼 Synbit은 이더리움 Kovan에 테스트 버전을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Synbit은 후오비 생태계에서 콘트랙트 테스트도 시작했다. Synbit은 이더리움 스마트 콘트랙트에 기반한 탈중앙화 합성자산 발행 프로토콜로, 사용자들이 탈중앙화 방식으로 자산을 생성하고 금융 파생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테스트 및 피드백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는 소정의 보상 토큰이 지급될 계획이다.

사용자들은 Synbit 홈페이지에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구체적인 테스트 관련 내용과 인센티브 내용은 조만간 공식 트위터와 디스코드 채널에 발표할 예정이다.

디파이는 유동성 마이닝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전통적인 금융상품이 프로토콜의 형식을 띠도록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탈중앙화 거래 플랫폼, 스테이블 코인, 탈중앙화 대출 플랫폼, 합성자산, 보험 상품 등이 탈중앙화 네트워크에서 프로토콜로 실현될 것이며, 따로 인증과 투명성 보증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없게 된다. Synbit은 디파이가 전통적인 금융과 달리 전 세계 어디에서 누구나 공개적으로 어떠한 금융 자산을 보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것에 비전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다만 디파이의 일부 기본 상품과 서비스에 다소 미비한 점도 있어 탈중앙화 금융 시장(DeFi market)에 활용될 수 있도록 튼튼한 구조의 금융 수단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Synbit은 단기대출 담보물, 주권 신용을 바탕으로 하는 장기대출담보물, 환매나 자산 증권화로부터 생겨난 준화폐 등 화폐성 자산 담보물들이 전통 금융 시장에서 대규모의 파생상품을 만들고 체계적인 금융시장의 형성을 이끌어왔으며 리스크 관리, 자산 밸류에이션, 시장 유동성 제고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디파이도 마찬가지로 지속해서 안정적인 자산과 유동성이 필요하다. 현재 유동성 마이닝을 뒷받침하는 기초자산은 크게 거래 비용, 대출 이자 차익, 담보 거버넌스 토큰 등 3종류로 나눌 수 있다. 만약 기초자산 수입(혹은 ‘이자율’)이 활발한 신용 대출을 더는 뒷받침하지 못하게 될 때 전통적인 ‘금융 위기’와 흡사한 위험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Synbit은 더 폭넓은 수익 시장과 변동성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 금융 시장의 상품을 매핑하는 과정에서 획기적이고 광범위한 탈중앙화 금융 파생상품을 만들게 된다면 디파이 분야의 성장을 위해 충실하고 튼튼한 기초자산의 토대를 다질 수 있다.

Synbit은 담보물 설정 과정에서 ETH, 스테이블 코인, SYN 등 다양한 저당권 설정 방식을 지원한다. 모든 자산의 담보 비율은 그 가격에 대한 안정적인 모델링을 통해 계산할 수 있고, 앞으로 커뮤니티 거버넌스로 데이터가 누적되면서 계산 모델링과 담보 비율을 조정할 것이다. 사용자들은 담보 설정 후 합성자산을 발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합성자산을 통해 다른 합성자산과 직접 교환할 수 있다.

Synbit의 한도 초과 담보 설정 제도 및 고유한 청산 제도는 모든 채무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담보물은 채무를 완전히 상쇄할 수 있는데, 이는 Synbit를 통하면 앞서 언급한 체계적 위험이 나타날 수 없음을 뜻한다. 더 많은 사용자가 Synbit 생태계에 참여하게 만들기 위해 그리고 Synbit 플랫폼이 운영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순조롭게 할 수 있게 담보인, 거래 당사자, 코인 보유자 등 생태계 참여자를 대상으로 적합한 인센티브 제도가 구축됐다.

Synbit은 독특한 대출 풀(pool)을 채택해 거래 당사자들이 거래 시 상대방이 없어도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이는 탈중앙화 거래소(DEX)가 직면했던 유동성 문제 및 슬리피지(Slippage)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Synbit은 다양한 담보, 형식, 인센티브 설정이 가능해 자산에 마르지 않는 유동성을 공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