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공지능주간 딥러닝 컨퍼런스 '2020 캐글러닝데이' 개최
상태바
대전인공지능주간 딥러닝 컨퍼런스 '2020 캐글러닝데이' 개최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2.1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7일 오후 2시부터 진행…18개 강연 및 워크숍으로 구성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경험을 나누는 딥러닝 컨퍼런스가 오는 17일 개최된다.

인공지능팩토리는 온라인 커뮤니티 캐글코리아와 함께 17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채널(유튜브, 마이크로팀즈채널)을 통해 딥러닝 컨퍼런스 '2020 캐글러닝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대전인공지능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시민들이 인공지능을 쉽게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2020 캐글러닝데이'는 전 세계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딥러닝 관련 콘퍼런스 중 하나로, 구글의 인공지능 대회 플랫폼 '캐글'을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캐글은 전 세계 인공지능 기술 개발자들이 실력을 겨루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내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경쟁을 통한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딥러닝콘퍼런스 '대전러닝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는 인공지능팩토리는 이번 캐글러닝데이에서도 관련 분야 리더와 멘토들을 연사로 구성, 배움과 나눔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세션별로 분류된 다양한 강의를 통해 캐글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 18명의 연사가 캐글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을 강연을 통해 전달하게 되는데, 강연은 시간대별로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참가자가 직접 실습할 수 있는 라이브 워크숍에 대한 기대가 크다. 캐글코리아 운영진이 '파이썬 환경 구성 A to Z', '캐글코리아 4차 대회 커널 리뷰'를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은 산업체, 학계, 정부출연연구기관과 오픈 커뮤니티의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데 중심축이 되는 기술”이라며 “좋은 취지의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생태계 형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및 온라인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