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보건진료전담공무원 대상 비대면 호신술 강의 진행
상태바
ADT캡스, 보건진료전담공무원 대상 비대면 호신술 강의 진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2.1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보건소 업무 시, 즉각적인 대처가 어려운 위급 상황 대비

보안 전문 기업 ADT캡스가 도서 산간 지역에 배치 예정인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보건진료전담공무원 152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

민간 보안 전문 기업 중 유일하게 전문 경호팀을 별도 운영하고 있는 ADT캡스는 학교∙병원∙관공서 등의 기관을 방문해 호신술을 강의하는 재능 기부형 사회 공헌 활동을 10년 넘게 지속하고 있다.

특히 보건진료전담공무원 대상 호신술 강의는 올해로 3년째 이어지고 있다. ADT캡스는 지역 보건소 특성상 혼자 일하는 경우가 많고, 경찰서와 거리가 멀어 위급 상황에서 즉각적인 대처가 어렵다는 환경을 고려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강의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강의는 전국 각지에 거주 중인 예비 공무원의 교육 효율성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ADT캡스 경호팀이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삼경교육센터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참석자들은 개별 자택에서 화상으로 참여하는 방식이다.

이 날 ADT캡스는 호신술의 기본이 되는 기초 안전 수칙과 현장 근무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건∙사고 유형과 범죄 예방팁을 교육했으며, 호신용품 종류 및 사용법을 실습과 함께 알려 위험 상황에서 본인과 주변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보건·의료 등 지역 주민을 직접 대면하는 공무원의 경우, 직업 특성상 기본적인 호신술을 익혀두면 위급 상황에서 스스로와 환자를 보호할 수 있다. 앞으로도 ADT캡스는 범죄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보안전문가로서 사회적 역할에 책임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