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드콘 한국 2020' 이더리움 연사 공개
상태바
'이드콘 한국 2020' 이더리움 연사 공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12.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리움 개발자 컨퍼런스 '이드콘(ETHCon) 한국 2020'의 라인업이 공개됐다.

이번 이드콘은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열리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시청을 원하는 누구나 이드콘 한국 유튜브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드콘은 국내 이더리움 커뮤니티가 자율적으로 자리를 마련하고 개발자들의 연구 내용 공유를 독려하는 행사다. 이번 이드콘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살펴보고 다양한 기회를 발견하자(Explore the Network of Opportunities)'를 주제로 ▲이더리움 2.0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확장성 해결 등 다양한 세션이 마련돼 있다.

행사 첫 날에는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이더리움 2.0의 기술적 변화와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하며 오프닝을 연다. 이어 NFT뱅크 김민수 대표, 컨센시스(ConsenSys) 팀 베이코(Tim Beiko) 프로덕트 매니저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2일차에는 헌트(HUNT) 조영휘 공동설립자, 지코프루(Zkopru) 임완섭 개발자, 댑레이더(DappRadar) 존 조던(Jon Jordan) 홍보 총괄 책임자, 온더(Onther) 정순형 대표의 발표가 준비돼 있다. 이날에는 이드콘 한국 해커톤 우승팀의 발표와 시상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