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통달배, 요식업 침체기에도 ‘소자본배달창업’으로 성장
상태바
프랜차이즈 통달배, 요식업 침체기에도 ‘소자본배달창업’으로 성장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요식업계 침체기가 이어지고 있다. 미국의 경우 자영업소와 프렌차이즈를 포함한 요식업소들 87%의 매출이 평균 36% 급감했으며, 전국적으로 식당 6곳 중 1곳이 문을 닫았다.

이처럼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맹위를 떨쳐 요식업계가 초토화된 가운데, 고효율 소자본배달창업 특화 한식프랜차이즈 ‘통달배’가 오히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가맹점 100호점 돌파를 앞뒀다는 점과 청년창업, 여성가장 1인창업 등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가맹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

통달배의 성장 비결인 4in1 배달전문점은 전문 배달음식점이므로 배달서비스가 각광받는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됐으며, 식당창업비용 대출 부담을 줄인 소규모창업에도 적합하다. 자영업자가 기존 가게의 시설을 재활용해 저비용 업종변경창업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1개의 매장이 돈벌기에 유리한 것으로 알려진 핵심배달아이템인 족발과 보쌈부터 삼겹살과 갈비, 찜닭과 닭볶음탕, 야식과 닭발까지 모두 확보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 이로써 넓은 매출루트를 통한 안정적인 돈벌이가 가능하고, 소비자의 각양각색 니즈를 충족시키기에도 용이하다.

또한 본사가 최신 외식업 창업트렌드에 부합하는 신메뉴를 꾸준히 개발하며, 체인점이 모든 메뉴를 쉽고 빠르게 조리하고 주방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완제품 형태의 냉장 식자재를 공급한다. 이 역시 통달배가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유망프렌차이즈로 언급되는 이유다.

현재 통달배는 차별화된 신규 사업아이템 4in1 배달전문점 창업을 원하는 예비 가맹점주에게 다양한 창업정보(가맹점 성공사례, 외식업 창업 준비 과정 등)가 담긴 컨설팅을 제공 중이며 상권분석, 교육 등으로 창업과정 전반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통달배 홈페이지나 창업상담센터 전화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