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혁 해수부 장관, 항만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등 점검
상태바
문성혁 해수부 장관, 항만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등 점검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문성혁 장관이 항만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등을 점검하기 위해 인천지역을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문 장관은 인천신항을 방문해 인천항만공사로부터 항만 내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준비상황을 듣고 선박 저속운항 유도, 항만 하역장비 배출가스저감장치(DPF) 부착 등 항만 미세먼지 저감 조치 현황을 점검했다. 

문 장관은 “겨울철은 고농도 미세먼지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계절로 한층 강화된 대응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항만분야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해수부는 지난해 4월 항만지역등 대기질 개선에 관한 특별법을 마련해 부산항, 인천항 등 전국 주요 5개 항만 내에 저속운항 해역을 지정·운영하고 하역장비를 친환경적으로 교체하는 등 항만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어 최근 코로나19의 급증에 따라 항만방역 상황을 살펴보고 선원과 항만근로자들의 철저한 방역과 보안 관리로 해상물류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인천 송도에 있는 극지연구소를 방문해 극지인프라 종합상황실, 빙하실험실 등 연구시설을 둘러보고 극지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 

문 장관은 극지연구 현안보고 자리에서 “극지연구 성과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차세대 쇄빙연구선 건조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현재 진행 중인 예비타당성 조사가 차질 없이 통과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