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레터 Anyclick AIR, 최신 보안 표준에 완벽 대응
상태바
시큐어레터 Anyclick AIR, 최신 보안 표준에 완벽 대응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12.1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특허 기술로 보안 성능 강화

갈수록 중요해지는 무선 네트워크 보안

네트워크와 연결된 모든 전자기기는 사이버 공격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이는 무선 네트워크도 예외가 아니다. 2000년대 후반, 빠르게 대중화된 스마트폰은 무선 네트워크의 보급을 가속화시켰지만, 이와 함께 무선 네트워크를 노리는 보안 이슈도 급증했다.

특히 기업의 Wi-Fi 망에 침투해 개인정보나 회사 기밀을 탈취하려는 사이버 공격에 대한 위험이 커지면서 이를 방지하기 위한 솔루션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그리고 현재 무선 네트워크 보안의 중추를 담당하고 있는 장비가 바로 무선 침입 방지 시스템(Wireless Intrusion Prevention System), WIPS다.

Anyclick AIR 센서
Anyclick AIR AS-500 센서
Anyclick AIR PRM3 서버
Anyclick AIR PRM3 서버

 

왜 WIPS인가?

WIPS의 주요한 역할은 무선 네트워크 관제와 불법 침입의 탐지 및 차단에 있다. WIPS는 노트북이나 태블릿, 휴대전화에서 사용되는 무선 신호를 실시간으로 살펴보면서, 유해한 트래픽이 지나가는지 감시한다. 이때 유해한 트래픽을 감지하면 해당 트래픽을 보내온 장비를 차단해 사이버 위협을 예방한다.

특히, 요즘처럼 개인용 무선 장비가 많은 상황에서는 모든 장비의 무선 네트워크 접속을 하나 하나 관리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는데, WIPS는 인가받지 않은 네트워크 장비의 접속을 차단함으로써 혹시 모를 위험 요소를 원천봉쇄한다.

자체 특허 기술로 개발한 Anyclick AIR 시큐어레터의 애니클릭(Anyclick) AIR는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의 적절성을 모니터링하고, 모든 WLAN 표준 프로토콜 장비의 보안 취약점을 정확하게 탐지·차단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 WIPS 솔루션이다.

센서의 범위 내의 무선 네트워크 사용 기기를 모니터링하고, 불법 사용 중인 AP 및 클라이언트를 탐지해 관리자에게 통보하는 동시에 위치를 추적해 자동으로 접속을 차단한다. 네트워크 보안의 성능과 취약점을 분석해 관리자에게 알려주고, 120여 종이 보안 정책을 설정해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보안 정책 업데이트 시 센서의 전원을 끄지 않아도 돼 잠시의 보안 공백도 허용하지 않는다.

최근 국가정보원에서는 최신 Wi-Fi 보안 표준인 WPA3(Wifi Protected Access 3)의 PMF(Protected Management Framework) 기술 사용 시 WIPS의 탐지 및 차단 기능이 무력화될 수 있다며, 이에 대한 보안 강화 권고를 내린 바 있다. 이에 시큐어레터는 PMF 기능이 활성화된 공유기도 탐지 및 차단할 수 있는 특허 기술을 자체 개발해 애니클릭 AIR에 적용하고 있다.

 

Wi-Fi 6도 탐지, 최신 표준에 완벽 대응

새로운 네트워크 표준이 개발되면 보안 기술도 이에 맞춰 개선되어야 한다. 애니클릭 AIR는 최신 Wi-Fi 표준인 Wi-Fi 6(802.11ax)를 포함해 현재 국내에서 정식으로 승인된 모든 Wi-Fi 프로토콜을 탐지할 수 있다.

특히, 무선공유기 자체 보안 기능인 WPS(Wifi Protected Setup)가 활성화될 경우 기존의 WIPS 제품들은 대부분 탐지하지 못하지만, 애니클릭 AIR는 WPS가 활성화된 공유기도 탐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비인가 무선공유기의 접속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

시큐어레터는 이러한 앞서가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금융권과 공공기관, 연구원, 대학교, 병원 등에 애니클릭 AIR WIPS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