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쉐어-컨센시스, '비욘드더써밋' 진행
상태바
폴라리스쉐어-컨센시스, '비욘드더써밋' 진행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12.1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센시스, 폴라리스쉐어 신주 인수·지분 이전 고려

폴라리스쉐어가 컨센시스(Consensys)와 함께 지난 2일과 8일 두 차례에 걸쳐 '비욘드더써밋(BEYOND THE SUMMIT) 2020'을 진행했다.

이번 비욘드더써밋에서는 폴라리스쉐어 플랫폼의 블록체인 확장성을 위한 고려사항인 ▲데이터 가용성 ▲계산 무결성 ▲공유 보안 ▲조작자 신뢰 가정 ▲스택 성숙 ▲자본 효율성 등 6가지 측면에서 컨센시스와 협업할 항목을 논의했다. 행사에는 컨센시스 마케팅담당, 법무담당, 블록체인기술 담당자와 컨센시스 VC의 대표 가브리엘 앤더슨(Gabriel Anderson)이 참석했다.

 

우선 협의하고 있는 항목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거래 처리량과 거래 비용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기술로, 스케일 랩스(Skale Labs)와 넥스트 네트워크(Connext Network) 등의 현황을 검토했다.

폴라리스쉐어는 컨센시스와 글로벌 마케팅, 해외 제휴사 연계, 글로벌 유동성 확장 등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탈중앙화되면서도 이더리움 트래픽처리속도(TPS)의 한계를 넘어 대중화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폴라리스쉐어는 현재 컨센시스와 투자 협의를 진행 중이다. 컨센시스가 폴라리스쉐어의 신주를 인수하거나 지분을 이전 받는 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폴라리스쉐어 알버트 유(Albert Yoo) 대표는 "폴라리스쉐어의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한 컨센시스가 상호 우호적인 관계 이상의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사를 표명하고 있어, 향후 폴라리스쉐어의 글로벌 진출에도 전략적인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