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타고 떠나는 AI 여행 ’…대전시, 인공지능 주간 개최
상태바
‘랜선타고 떠나는 AI 여행 ’…대전시, 인공지능 주간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1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4일부터 18일까지 ‘2020년 대전 인공지능 주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5월 대전시가 마련한‘대전 인공지능 전략’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인공지능(AI)을 쉽게 이해하고 산업에 AI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이해를 돕기 위해 준비했다.

홍보 포스터 [제공=대전시]
홍보 포스터 [제공=대전시]

14일 월요일에 개회식을 시작으로 ▲AI기반 지능형 도시 대전구축 발표(동영상) ▲미래채널 MyF 황준원 대표의‘우리 생활 속 AI’강연이 진행된다.

15일에는‘데카르트 AI 컨퍼런스’를 통해 인포리스 최진혁 대표가 기업 관점의 인공지능(AI), ETRI 손영성 박사가 연구자 관점의 인공지능(AI)를 짚어보고 대전시 김영빈 스마트시티과장이 대전시 인공지능 활성화 정책을 발표한다.

16일에는 ‘산업 인공지능 컨퍼런스’가 진행되며 KAIST 장영재 교수, 마키나락스 주성호 책임연구원, 리벨리온 박성현 대표, 한국원자력연구원 유용균 박사 등이 참여해 AI산업에 대한 주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된다.

17일에는 ‘2020 Kaggle Learning DAY’가 개최되어 구글의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플랫폼인‘캐글(Kaggel)’에 대한 정보공유와 라이브 워크숍을 통해 참가자가 직접 실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8일에는 ‘랜선 타고 떠나는 AI로의 모험’이란 주제로, 모두의연구소 박은수 박사가 인공지능 역사와 기본원리, 시장전망, 최신기술 트렌드 등에 대해서 누구나 알기 쉽게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 행사기간 동안 경영 및 IT일반, 인공지능 분야 ICT 전문가 멘토링도 함께 진행되어, AI개발자와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전MBC 유튜브 및 AF Learning, 모두의연구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및 온라인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4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