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청사관리본부, 서비스디자인 개념 도입…안전강화·시설관리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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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청사관리본부, 서비스디자인 개념 도입…안전강화·시설관리 개선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11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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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청사관리본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11일 ‘정부청사 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운영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개선을 시행한다.

정부청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서비스디자인 개념 도입, 수요자 중심의 정부청사 공공서비스 혁신, 정부청사 서비스디자인 공동사업 발굴 및 수행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은 정부청사관리본부 서비스 혁신을 위한 진단 및 컨설팅 진행, 서비스 지표 개발, 서비스디자인 적용 및 제도개선을 위한 상호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방문객과 입주직원의 안전 수준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시설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주현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은 “공공부문의 서비스디자인 확산을 통해 공공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혁신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사를 방문하는 국민과 공무원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청사 서비스를 개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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