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큐어, 통합계정 권한 관리 솔루션 'eNgenIM' 업그레이드 출시
상태바
엔시큐어, 통합계정 권한 관리 솔루션 'eNgenIM' 업그레이드 출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0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재택 근무의 활성화로 약화된 보안 관리 체계를 노린 계정 탈취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계정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새로 업그레이드 된 eNgenIM(이하 엔젠아이엠)은 기업 기밀 정보의 유출을 차단하기 위해 2차 인증, 접속 IP 등록 및 계정 접속 즉시 차단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안전한 계정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IT 보안 기업 엔시큐어는 통합계정 권한 관리 솔루션 엔젠아이엠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로워진 엔젠아이엠은 IT 인프라 시스템 계정의 생성, 변경, 삭제 등 라이프 사이클을 자동으로 관리하며, 사용자의 역할을 기반으로 접근 권한을 부여하고 일관된 정책을 적용한다.

엔젠아이엠은 자체 개발한 워크플로를 적용해 계정 관리 프로세스를 손쉽게 수립할 수 있게 했다. 관리자 편의대로 대시보드와 메뉴 항목을 수정 및 추가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자산 및 사용자 관리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인사 시스템(LDAP, Active Directory)과 연결해 사용자의 부서 이동 및 퇴사 시 관리자가 접속 권한을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직관적으로 결재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외주 직원 또는 기간이 한정된 계정을 별도로 관리하고 미사용 또는 휴면 계정을 자동으로 탐지해 계정의 오남용을 사전에 차단한다.

아울러 용이한 시스템 연동 기능으로 타 접근 통제, 비밀번호 관리, 그룹웨어 및 데이터베이스 등과의 연동을 관리자가 스스로 설정할 수 있으며 타임라인 또는 유형별로 변동 로그를 수집 및 저장해 계정 권한의 통제와 추적의 한계를 극복한다. 

엔시큐어 연구진은 “코로나 사태 지속으로 기업의 안전한 계정 관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며 “엔시큐어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통합계정권한관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