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에 블랙박스 영상 확인까지 ‘원+원’
상태바
네비게이션에 블랙박스 영상 확인까지 ‘원+원’
  • 이광재
  • 승인 2013.0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BF300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차량 전용 음성인식 기능과 블랙박스 연동 기능을 탑재한 매립 전용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BF300'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에 탑재된 음성인식 기능 '파인SR(fineSR) 9.0 HD'는 차량용 음성인식 기술을 상용화한 기술로 차량 소음, 엔진 소음 등을 저감시키고 사람의 목소리만 증폭해 자동차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음성으로 내비게이션 실행 및 종료 기능은 물론 해당 지역의 '동'과 '번지수'만 발성해도 목적지를 찾아주는 주소 검색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경로 취소·재탐색, 지도 확대·축소, MP3 실행 및 종료 등 다양한 메뉴의 음성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블랙박스를 직접 조작할 수 있는 블랙박스 연동 기능을 탑재했다. 별도의 PC 연결 없이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블랙박스 녹화 영상 확인이 가능하며 환경 설정 및 메뉴 조작을 할 수 있어 운전자 편의를 더 했다. 파인드라이브 BF300에서 블랙박스 연동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은 파인뷰 CR-300HD, 파인뷰 CR-500HD다.

파인드라이브 BF300은 2.184㎓급의 초고속 CPU(중앙처리장치)와 초고속 GPU(그래픽처리장치) ARM Mali 400 코어 적용해 가장 빠른 검색 속도 지원과 더불어 영화같이 매끄러운 전자지도를 구현한다. 또한 1024×600의 고해상도 LCD를 도입해 입체감, 원근감, 디테일이 더욱 강화된 3D 전자지도 '아틀란 3D HD'를 선보인다.

특히 아틀란 3D HD는 아파트 단지에 진입하는 즉시, 아파트 안내 화면으로 자동 전환되는 '아파트뷰' 서비스를 탑재했다. 이 아파트뷰를 통해 운전자들은 아파트 동 번호는 물론 전체 단지 구조를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전국의 2만4000여개 대형 아파트와 주요 빌딩을 지원한다.

한편 파인드라이브 BF300에 탑재된 '리얼타임 3D'는 스마트폰 테더링으로 자체 서버에 접속하여 최신 도로 정보와 경로탐색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3D 전자지도다. 운전자들은 리얼타임 3D를 통해 실시간 전자지도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최신 버전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DB, 실시간 교통 정보, 신규 개통 도로 정보 등이 반영된 정확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파인드라이브 BF300 8형 패키지(16G)의 출시 가격은 59만9000원이며 패키지 구성은 YTN TPEG, SD카드, SD 카드 리더기, 연장 컨트롤 박스, 외장 GPS 안테나, 외장 마이크, 외장 스피커 등이다. 파인드라이브 BF300은 매립 전용 제품으로 파인드라이브 공식대리점에서 장착 및 시공이 가능하다.

김병수 파인디지털 이사는 "이번에 적용된 음성인식 기능은 자동차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을 줄이고, 사람의 목소리만을 증폭시켜 인식하는 차량 전용 음성인식 기술로 더욱 정교하고 스마트해졌다"며 "운전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파인디지털의 최신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