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CUPIA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오픈소스컨설팅, CUPIA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0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문 기업 오픈소스컨설팅이 국가관세종합정보망운영연합회(이하 CUPIA)와 클라우드 도입 및 구축, 오픈소스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 지원과 애자일 적용 사업의 공동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자통관 분야의 클라우드, 오픈소스 도입 및 구축, 애자일 사업 수행과 해외 보급 사업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각 사는 전자통관 분야에서 공동 영업,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공동 개발 사업까지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CUPIA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자통관 시스템의 해외 진출 시 오픈소스를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구현과 애자일 방법론을 적용해 해외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전자통관 시스템 수출 모델을 구축해 운영 노하우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CUPIA 정일석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보유한 기술적, 인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수출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한다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애자일을 도입함으로써 선진적인 조직 문화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는 “국내 정부 및 공공기관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디지털 전환과 업무 방식의 혁신이 가속화 되고 있는 추세”라고 전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당사의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픈소스컨설팅은 가상화, 클라우드 컨설팅, 컨테이너 기반 데브옵스(DevOps) 서비스 아키텍처 등 최신 오픈소스 및 클라우드 기술에 대해 전문성을 가진 업체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플레이스 와스업(Playce WASup)’ 등 오픈소스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