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벨라비트 센서, 파퓰러 사이언스의 베스트 왓스 뉴 어워드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선정
상태바
벨로다인 벨라비트 센서, 파퓰러 사이언스의 베스트 왓스 뉴 어워드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선정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2.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 왓스 뉴 어워드, 벨라비트의 뛰어난 성능과 크기, 가격 포지션 높이 평가

파퓰러 사이언스(Popular Science)의 베스트 오브 왓스 뉴 어워드(Best of What’s New awards)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벨라비트(Velabit™) 라이다 센서가 선정됐다고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나스닥: VLDR)가 2일 발표했다.

벨라비트는 3D 라이다 인식에 새로운 차원의 다양성과 가용성을 선사한 초소형 센서로서 혁신적인 라이다 기술로 안전한 모빌리티와 스마트한 커뮤니티를 앞당겨 인간의 삶을 전환한다는 벨로다인의 사명에 토대를 이루는 솔루션이다.

아난드 고팔란(Anand Gopalan) 벨로다인 최고경영자는 “파퓰러 사이언스는 획기적인 혁신과 발견을 보도하는 데 있어 세간의 부러움을 사는 유산을 보유하고 있다”며 “파퓰러 사이언스 편집진이 꼽은 가장 혁신적인 제품에 벨라비트가 선정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뛰어난 성능과 크기, 가격 포지션으로 무장한 벨라비트는 전 세계적으로 자율주행 솔루션의 새로운 시대를 열 기폭제가 되기에 충분한 혁신적인 센서”라고 덧붙였다.

벨라비트는 첨단안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차용으로 가장 적합한 자동차 등급 라이다 센서다. 인식 반경이 넓어 사각지대 모니터링과 측방 감지, 보행자 안전을 위한 자동 긴급 제동 등이 가능하다. 중거리 센서인 벨라비트는 저속 애플리케이션에서 독립형 라이다 솔루션 기능을 하거나 고속 동작을 수행할 수 있도록 벨라레이 H800(Velarray H800™)과 같은 여타 벨로다인 라이다 기술과 통합할 수 있다. 벨로다인의 벨라(Vella™) 소프트웨어와 통합해 전반적인 차량 안전 기능을 끌어올릴 수도 있다.

벨라비트는 가격과 안전성, 설계 측면에서 자율주행 솔루션의 여러 도전 과제를 해소하는 한편 강력한 센서 성능을 선사한다. 고체형 라이다 센서인 벨라비트는 이용 사례에 맞춰 구성할 수 있으며 차량, 로봇, 무인항공기(UAV), 인프라 내 어디든 탑재가 가능하다. 또 벨로다인의 혁신적인 설계 기술과 제조 파트너들을 십분 활용해 양산이 용이하게끔 설계했다.

코린 로지오(Corinne Iozzio) 파퓰러 사이언스 편집장은 “베스트 왓스 뉴 어워드는 인간이 만든 가장 독창적인 제품을 조명한다”며 “2020년에도 이어진 혁신을 통해 우리가 가능하리라고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즐거운 미래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차세대 화성 탐사선에서 위생을 극대화한 주문형 프린트 아이섀도우에 이르기까지 베스트 왓스 유 어워드에 이름을 올린 다양한 아이템들이 무척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파퓰러 사이언스 편집진은 1988년부터 매년 수많은 제품들을 검토해 100대 기술 혁신을 선정해왔다. 이를 통해 획기적인 발전을 대변하는 분야별 혁신 제품과 기술을 기린다. 베스트 왓스 뉴 어워드는 항공우주, 자동차,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장치, 의료, 가정, 개인 관리, 레크리에이션, 보안 등 10개 부문에서 100대 신제품 및 기술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