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 '재해 복구 솔루션' 지원 기능 강화
상태바
컴볼트, '재해 복구 솔루션' 지원 기능 강화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2.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데이터 보호 전문 기업 컴볼트는 ‘컴볼트 재해 복구(Commvault Disaster Recovery)’ 솔루션에 지원 기능을 강화했다고 7일 발표했다.

컴볼트 재해 복구 솔루션은 VM웨어의 가상화 데이터 연속 복제와 함께 복구 자동화를 지원하며, 온프레미스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와 아마존 웹 서비스(AWS) 간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며 단일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다양한 시스템을 연동시켜 사용, 확장하도록 복제 및 재해 복구 자동화를 지원한다.

자동화된 페일오버(failover) 및 페일백(failback) 기능은 데이터 신뢰성을 검증할 수 있는 복구성과 모니터링 및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는 포괄적인 리포팅 기능을 제공한다.

또 연속 데이터 복제 및 자동화, DR 기능을 구현해 1분 미만의 가장 짧은 복구 지점 목표(RPO)와 가장 빠른 복구 시점 목표(RTO)를 달성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스트래티지 그룹(ESG) 크리스토프 버트런드 선임 애널리스트는 “재해 복구 분야에서 흥미로운 발전이 나타나고 있는 현시점에 컴볼트 재해 복구 솔루션의 여러 클라우드 대상 확대 및 신속한 크로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지원은 시기적절하다”고 말하며 “수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오늘날, 재해는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어 모든 기업에게 위협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데이터 손실을 줄이고 즉시 복구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는 멀티 클라우드 툴을 마련하는 것은 필수”라고 조언했다. 

이번 솔루션 업데이트를 통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스토리지 복제에 대한 원활한 통합, 랜섬웨어 보호, 샌드박스 내 스마트 앱 검증, 데이터 마스킹 및 instant mounts for 데브옵스(DevOps) 등이 추가로 지원된다.

컴볼트 라훌 파와르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VP)은 “랜섬웨어 공격이나 재해 발생 시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는 모든 기업에게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하며 “재해복구 솔루션에 신규 기능을 추가 확장한 컴볼트는 고객에게 안정적인 복구를 보장할 뿐 아니라 퍼블릭 클라우드의 민첩성과 유연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컴볼트 관계자는 "단일 솔루션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오늘날의 재해 복구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폭넓은 선택지와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수의 클라우드에 대한 지원을 지속해서 강화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