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드젠,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 인증 파트너훈련기관 선정
상태바
씨드젠,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 인증 파트너훈련기관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차원의 사이버 보안 인력양성이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정보보안 전문기업 씨드젠이 3년 연속 최정예 사이버 보안 인력(K-쉴드(Shield)) 인증 파트너훈련기관으로 선정돼 예비 인증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국가 차원의 보안 인력 양성사업 일환으로 개설되는 K-쉴드 인증과정은 지난 2년간 270여명의 최정예 보안 인력을 배출해 왔으며 올해에도 재직자를 대상으로 K-쉴드 인증생을 선별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사전에 지정된 교육협력기관을 통해 1차 교육이 선행된 후 KISA가 2차 교육을 맡아 운영하며 1차 교육과 2차 교육의 이수 시간은 총 200에 이른다.

2015년 1차 교육협력기관에는 씨드젠을 포함해 총 5개 교육기관이 선정됐으며 이중 씨드젠은 3년 연속 교육 협력기관에 선정됐다.

씨드젠은 2013년 교육과정에서 최정예 수료율 1위를 비롯해 교육과정 및 강의 만족도, 커리큘럼의 특성 각종 지표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14년에는 컴플라이언스, 법률, 포렌식 공통 과정 운영과 KISA 아카데미가 K-쉴드 교육 과정의 체계를 수립하는데 일조했다.

씨드젠은 공격과 방어, 실습과 이론에 대한 균형 잡힌 교육과정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올해에도 기업 사이버 보안을 위한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과정설계와 과정별 현업 전문가를 강사로 배정해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최정예 사이버 보안인력 양성 교육 협력기관 선정과 관련해 씨드젠 김휘영 대표는 “씨드젠은 기업 전문 위탁 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해 왔다”며 3년 연속 교육 협력기관의 선정 배경을 밝히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의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해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