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역량교육 시민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상태바
디지털 역량교육 시민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 서혜지 기자
  • 승인 2020.11.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배움터 홍보를 위해 전국, 전 연령대로 구성된 시민참여 기자단 본격 운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 NIA)은 디지털 역량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디지털배움터를 홍보하기 위해 11월 27일(금) NIA 서울사무소에서 디지털 역량교육 시민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표 시민기자단 외 단원들은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참여하였으며, 발대식에서는 시민기자단 선정 경과 발표 및 향후 활동 안내, 기자단 임명장 수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디지털 역량교육 시민기자단은 △온라인 홍보콘텐츠를 제작하는 청년 시민기자단과 △ 디지털배움터 수료생으로 교육 수강 후기 콘텐츠를 제작하는 배움터 메이트로 구성되었다.
 
시민기자단은 디지털 역량교육을 주제로 제작한 콘텐츠를 SNS를 통해 확산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디지털배움터 맞춤형 교육, 수강생 인터뷰 등 이해하고 접근하기 쉬운 콘텐츠를 전달할 예정이다.
 
NIA는 지난 9월 1차 시민기자단을 모집하였으며, 이후 정책 홍보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이 활발한 디지털배움터 수료생 중에서 콘텐츠 제작 능력, 적극성 등을 평가하여 11월 24일 2차 시민기자단 선발을 마쳤다.
 
디지털 역량교육은 국민 누구나 쉽게 디지털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전국의 생활 SOC 공간을 활용한 디지털배움터를 통해 교육을 진행 중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 및 방문교육도 병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IA 문용식 원장은 “자발적인 시민기자단 활동을 통해 디지털 역량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일상 속에서 국민들에게 잘 전달되고 많은 국민들이 디지털배움터를 통해 교육받는 기회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