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미래 디지털 변혁은 ‘정보 세대’가 주도할 것
상태바
EMC, 미래 디지털 변혁은 ‘정보 세대’가 주도할 것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2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MC가 ‘정보 세대(Information Generation)’의 출현과 이로 인한 비즈니스 환경 변화를 분석한 ‘정보 세대: 미래 변화의 원동력(The Information Generation: Transforming The Future)’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는 3600명의 C-레벨 리더들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와 워크샵을 통해 작성됐고 언제나 인터넷에 연결돼 있는 이른바 ‘정보 세대’의 부상과 함께 데이터의 소비 방식, 개인 프라이버시 문제 등 다양한 환경 변화에 대해서 분석했다.

또한 ‘정보 세대’가 2024년까지 데이터 기반의 사회를 이끌어 나갈 것이며 이들을 고객으로 둔 기업들 역시 새로운 수요와 필요에 직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장 기회를 예측하고 찾아내는 능력 ▲개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 ▲정보를 실시간으로 기업경영에 반영 등이 요구되지만 이 같은 역량을 제대로 갖춘 기업은 현재 소수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 세대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언제나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고 손가락 하나로 전세계 도처의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시민(Digital Citizen)’ 집단을 의미한다.

보고서는 정보 세대가 과거의 ‘베이비붐 세대’나 ‘밀레니엄 세대’와 같이 비즈니스 및 사회 전반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며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새롭게 설정하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서비스를 요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