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사후강평회의 개최…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
상태바
행안부, 사후강평회의 개최…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2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가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사후강평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초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한 유일한 정부연습인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와 집중호우·태풍 등의 재난상황으로 인해 비상대비태세 훈련으로 규모를 조정해 부처와 지자체의 비상대비업무 담당자 중심으로 비상대비절차를 숙지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라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비상 상황을 가정한 도상연습과 실제 훈련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비상대비업무 담당자의 전시임무수행 절차 숙달 및 상황처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는 비상대비태세 훈련의 효과적인 분석 및 강평을 위하여 류제승 예비역 육군중장을 단장으로 하는 사후강평단을 운용했다.

이번 사후강평회의는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지속되는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했으며 강평단이 관찰하고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참석자들과 서로 질문을 주고받는 양방향 토론 회의로 진행했다.

토론은 비상 사태를 대비한 충무계획의 기관별 연계성 강화 및 현실화 방안, 비상대비훈련 체계 개선을 위한 전문 사후강평단의 상시 운영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시뮬레이션 기반의 선진화·과학화된 정부연습체계 구축과 전문 사후강평단의 운영을 통해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